와이디어

잇몸에서 피가 나는 이유와 해결법 본문

일상이야기

잇몸에서 피가 나는 이유와 해결법

나이샤7 2016. 6. 7. 23:01

주로 칫솔질하다가 보면은 한번씩 잇몸에서 피가 많이 나오죠ㅠㅠ

그럴때마다 걱정은 되는데

한편으로는 이게 쉽게 낫지가 않는게 문제네요.

 

 

 

 

이렇게 잇몸에서 피가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우리가 자주 쓰는 치약에서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치약은 세정력을 위해 우리몸에 좋지 않은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어

매우 잇몸에 안 좋은데요. 치약은 세제라는 말도 있을정도로 치약을

이용해서 청소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잘 행궈내지 않으면 치약에 있는 화학성분들이 잇몸을 계속 약하게

만듭니다 ㅠㅠ

 

 

 

한 가지 더 비밀은

치약은 돌가루로 만든다는 사실입니다. ㅠ

치약은 미세한 돌가루 진흙으로 만들어져서 그 돌가루의 거친 입자가

치아와 마찰하여 프라그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치아를 닦아줍니다.ㅠ

이렇게 치약을 사용하면 잇몸이 나빠질 수 밖에 없으니

잇몸에서 피가 멈추지 않는 것입니다. ㅠㅠ

 

또한 치약은 너무 강해서 치약으로 바퀴벌레 까지 죽일정도의 살충력이 있습니다.

강한 화학성분은 혀의 미각을 자극해 맛도 다르게 느끼게 하니

그렇다고 치약을 안쓸수도 없고... 이제부터라도 대안을 찾아봐야 할 것입니다.

 

 

 

 

 

해결법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치약을 쓰지 않는 방법입니다.

치약을 쓰지 않으면서 잇몸에 자극을 줄여주면

잇몸이 점점 회복할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또 좋은것은

아예 치약을 쓰지 않는 나노기술이 적용된 칫솔이 있습니다.

바로 미소카 칫솔이라는 칫솔인데요

 

 

 

 

 

이 칫솔은 치약계의 샤넬이라고 할수 있는 칫솔이에요.

칫솔 하나의 가격이 칫솔치고는 비싸지만

한국에서는 2만원정도에 하나를 구매할거에요

그래도 직접 써보면 그정도 돈을 쓸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해외에선 이미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지만 아직 국내엔 인지도가 부족하여

얼리어댑터들이 해외여행 갈때 하나씩 사들고 오는 칫솔입니다.

 

"디자인은 도쿄에 소재한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스튜디오의 제품 디자이너 코쇼우에시마가 맡았다."

 

 

발췌 http://blog.daum.net/chocohuh/1124847

 

"투명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플라스틱 소재의 몸체는 흐르는 물줄기를 닮았다.

미소카의 원리를 담은 디자인이기도 하다. 미소카는 치약 대신 물을 필요로 한다.

칫솔을 물이 든 컵에 담갔다가 사용하게 되는데 물로 이온의 결합력을 느슨하게 만들기 위함이다. 칫솔모의 두께는 0.178mm로 지극히 얇으며, 솔 끝으로 올라올수록 좁아지는 형태여서 치아 틈새도 잘 닦아준다."

 

 

 



추가로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굽기
과연 삼겹살이 잘 구워질지
궁금하신 분은 
링크를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