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어

LED전구 사용해 보셨나요? 본문

일상이야기

LED전구 사용해 보셨나요?

나이샤7 2011. 11. 14. 21:55
한동안 귀차니즘에 정신을 못차리고 있다가 보니

저희집 화장실 전구가 나갔는데요..

마침 비누도 떨어지더라구요.. 전에 사용해본 비누중에 좋았던

LG생활건강 회사 비누도 살겸 전구도 새로 살겸 근처 롯데마트로

저녘시간 발길을 제촉했는데요



전구 코너에서 말로만 듣던 LED전구를 보게됬습니다..

아 이걸 마트에서 파는구나..

다른데 진열되어져 있던 일반전구도 봤었더랬죠

그것중 가장 오래갔던것이 12000시간 이었던걸 봤는데요

오 이거는 50000시간 가더라구요 그 전구가격이 6천원 대였으니까

따지고 보면 50000시간 최대 25년 사용한다는 이넘이 좋은거구나 해서

싼 전구 여러개 살거 이거 하나 사자 하구 사게됬네요

왼쪽 14800원과 18800원 짜리를 두고 고민했는데요

14800원은 5W 40W전구 밝기였구요
18800원은 8W 60W전구 밝기였는데요

음 화장실에서 쓸꺼라 그리 밝은게 필요없을것 같아서

14800원 짜리로 선택하게 됬네요 어차피 둘다

25년 사용한다니 귀찬게 전구사러 갈일은 없을듯 한 생각이 들더라구요

뭐 막상 써보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LED는 백열전구랑 방식자체가 틀리니


헐.. 마트에서 이리저리 나다니다가 결국엔 사고를 쳤네요..

ㅠㅠ 내 만사천팔백원...

손에 비누랑 이것저것 들고 다니다가 옆에 이벤트하는 포스터에 급 눈길이 가는 바람에..

에구 ... 바닥에 떨어지더니 퍽하구 깨지더라구요

정신이 아찔하더라구요 아 이게 유리구나 ... 당연히 전구는 유리겠지만

겉에서 봤을땐 꼭 플라스틱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LED전구는 뭔가 플라스틱 느낌이나는데

어쨋든 떨어뜨린 제가 잘못이죠 ㅠㅠ


그리하여 결국 다시 돈주고 하나더 사게되었네요..

뭐 어쨋든 집에 무사히 도착했다는게 다행이었네요

한번 깨지니 또 깨질까봐 이게 은근히 신경쓰이더라구요..



일단 최대한 조심히 달아봤습니다..

화장실이 어두워서 플레시를 터트려서 찍은 사진이네요

음.. 보기엔 어쨋든 쏙 들어갔군요 일반전구랑 규격이 같게나와

헛걸음 하진 않았네요..

얼마나 밝을까하는 기대감에 불을 켜봤는데요

동작안되면 어쩌지 비싼건데.. 라는생각도 들더라구요



다행이 아주 밝았습니다 ^-^

휴.. 어머니가 보시더니 아주 밝다고 좋아라 하시네요..

갑자기 않하던 화장실 청소를 하시는데

안보이던 때가 다 보인다고 ㅎㅎ

오 그정돈가.. ㅎㅎ

어쨋든 밝고 오래간다니 잘 사왔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주광색(형광등 색) 이라고 써져있는 걸 사왔는데요

보니 주백색 전구색등 다른 색의 LED도 있더라구요

제가 써본 주광색은 뭐랄까 형광등만큼 투명히 맑은 색은 아니었구요

뭔가 주변이 흰색이 되어지는 느낌? 좀 표현하기 어렵네요

제가 주광색 고른이유는 가장 오래가서 선택한 거구요

25년간다네요..  그거말고 주백색은 10년 간다고 하니 10년도 긴거니

여러개 써보고 자기가 좋아하는것을 골라보는것도 괜찮겠다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