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어

전쟁론으로 배우는 마케팅전쟁 본문

마케팅

전쟁론으로 배우는 마케팅전쟁

나이샤7 2012. 11. 24. 10:13

 

 

경쟁회사의 강점과 약점을 통해 마케팅 전쟁에서의 우위를 점하는 방법을 습득. 우수기업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적적인 방법들을 이해할 수 있게하는 과정입니다.

 

1.새로운 경쟁의 시대
2.마케팅은 전쟁이다
3.정글의 법칙 / 힘의 원리
4.방어의 우월성
5.방어적 마케팅-시장리더를 위한 전략
6.공격적 마케팅- 2, 3위 기업에 적합한 전략
7.측면공격 마케팅-가장 혁신적인 마케팅 전쟁 전략
8.게릴라 마케팅- 소규모 기업이 번영을 누릴 수 있는 전략
9.콜라전쟁 Ⅰ
10.콜라 전쟁Ⅱ
11.맥주 전쟁Ⅰ
12.맥주 전쟁Ⅱ
13.햄버거 전쟁
14.컴퓨터 전쟁
15.성공을 부르는 전략과 전술
16.유능한 마케팅 전략가의 6가지 자질


 

전쟁사의 전략적 원칙들을 적용함으로써 성공적인 마케팅에 이르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학습하고, 경쟁회사의 강점과 약점을 통해 마케팅 전쟁에서의 우위를 점하는 방법을 습득. 우수기업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적적인 방법들을 이해할 수 있게하는 과정

 

 

정지* [ JTI****** ] 2012.02.06
이 과정은 지금까지 수강한 14편의 휴넷 온라인 교육과정 중에서 가장 간략하면서도 마케팅의중요한 내용을 알게 되었다는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내용이었다.  하루에도 마음만 먹으면 5차시를 들을 수 있도록 불필요한 강의는 없지만 간명한 핵심 정리와 문제, summary를 통해 지루하지 않게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마케팅은 시장에서 하루에도 수많은 신제품이 나오고 사라지고 회사가 흥하게 하고 망하게 한다는 점에서 총칼 없는 전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떤 제품이 흥하고 망하느냐가 궁금하게 되는데 이 점을 잘 설명한 과목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팅을 직접 종사하는 사람은 물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자신의 삶을 위해 해당 내용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살아가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왜냐하면 인생은 자신이라는 상품을 포장하고 이 attractive하게 보이는 과정이라고 보았을 때 마케팅이기 때문이다.
 
문강* [ ckp******** ] 2010.07.08
과제 및 시험에 대한 문제가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데 만족한다
수박 겉햝기 식으로 공부를 하거나 과정을 완료하는데 급급한 사람은 좋은 성적을 낼 수 없고 그만큼의 과정 만족도도 낮게 되어있다.

 

 

회원제 강의 내용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