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어

문제 해결의 체계적 접근-Problem Solving Approach 본문

비즈니스 스킬/사고 기술

문제 해결의 체계적 접근-Problem Solving Approach

나이샤7 2012. 11. 24. 23:27

 

 

직장내 업무의 50% 이상은 사실상 매일 매일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 해결책을 찾아가는 문제해결의 과정입니다. 본 과정은 일반적으로 막연하게 접근하는 문제해결에 대해 체계적 접근 방법과 답을 찾아내는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강의입니다

 

- 중요한 문제 해결의 Tool들을 빠짐없이 다루는 심도 있는 교육 내용.
- 문제 해결의 단계별 접근법을 제시하여, 체계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학습 내용 구성.
- 모든 학습 내용을 반드시 실제 사례에 적용함으로써 학습자들의 활용 능력을 극대화 함.
- 현업에서 발생 가능한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학습자들의 흥미 유발.
- 동기유발 모델 ARCS 모형을 적용하여, 학습자 동기유발 도모.

 

임명* [ wc0****** ] 2010.01.13
회사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는 있지만 아직 무엇인가 완성되지 못했다는 느낌을 스스로에게 가지고 있었습니다. "문제 해결의 체계적 접근" 과정을 통해 관리자로서 좀더 성숙해지고 풍성해짐을 느낍니다. 훌륭한 교육을 제공해주신 최소영강사님과 교육을 듣을수 있게끔 기회를 주신 원캐싱(주) 대표이사 심상돈 사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내년에 만나볼 강의가 벌써 기다려집니다^^
 
서현* [ han*********** ] 2010.01.13
본 강의는 회사생활을 하면서 다양하게 부딪히는 문제들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가설을 수립하고 상황 및 자료를 분석하여 결론을 도출하는 일련의 과정들에 대해 적절한 학습 과제와 간단한 사례등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잘 구성된 강의이다.
또한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부담없이 접근하고 또 내가 실제로 겪은 혹은 겪을 법한 사례들을 통해 호기심, 학습 동기 등을 유발하고 있다. 또한 출석, 시험, 과제의 3가지를 통한 다각적 평가로 어느 한순간도 강의에 대한 긴장감을 늦출 수 없도록 구성한 점도 장점으로 들 수 있다.
 
이민* [ ate************ ] 2010.01.13
쉽게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었던 부분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앞으로 많은 부분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생각해 보고 체계적으로 접근을 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프리젠테에션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는 듯한 강의였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회원제 강의 내용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