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어

성과창출을 이끄는 시간관리 본문

리더쉽/업무관리

성과창출을 이끄는 시간관리

나이샤7 2012. 11. 25. 23:44

 

 

 

하루 종일 정신없이 바쁘게 일하는데, 왜 늘 시간은 부족하기만 할까요? 시간을 많이 쓰고 노력을 많이 기울이기만 한다면 성과도 더 향상이 되는 것일까요? 수 많은 직장인들이 가지고 있는 시간관리에 대한 이러한 질문과 어려움들을 한 번에 해결해 줄 국내 최고의 시간관리 과정! 본 과정은 시간이 가진 속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정된 시간을 남들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업무 성과 향상을 창출할 수 있는 실질적 방법론들을 명쾌하게 제시하는 과정입니다.
★ 2007 노동부 선정 이러닝 최우수 과정 (은상 수상)

 

 

유영* [ dod******** ] 2010.01.15
한달동안 백기락 강사님과 무대리와 함께 성과창출을 위한 시간관리 라는 바다에 빠져서 지내 보았다. 점심시간마다 매일 1시간씩 수업을 듣고 매 시간 나오는 질문들에 대해 나는 과연 어떻게 하고 있는지 고민도 하고 또는 반성도 하면서 수업에 임하였다. 우리는 지금 수많은 정보와, 수많은 매스미디어의 유혹에 살아가고 있다. 그 속에서 우리는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를 어떻게 만들고, 또 자기 스스로 목표로 하는 일을 어떻게 실행할까? 라는 고민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나에게 있어 이번 강좌는 그러한 고민에 대한 작은 해답을 주는 강의였던 것 같다. 누구에게나 주어지고 있는 시간이지만, 그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가장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알려주는 강의가 아니었나 싶다. 시간관리가 두렵고 또는 어렵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꼭 들어야 하는 강의라고 생각한다.
박종* [ dod*********** ] 2010.01.15
 
시간이란? 태어날때부터 모든 사람에게 공통으로 주어지며, 절대성을 지니는 속성을 가지고있다.
시간이란? 자신이 계획(Planning)하기에 따라 자신의 미래를 만들수 있는 터널의 역할을 한다.
시간이란? 평소 자신의 업무 및 자기계발 향상에 눈에 보이지않는 빛과 같은 존재이다.

지금까지 "성과 창출을 위한 시간관리"에 대하여 학습을 하면 가장 크게 느낀점과 이로 인해 다시 나의 하루일상생활에서부터 내 인생의 전체에 해당하는 부분까지 뒤돌아보며, 설계를 할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준 과정이다.

이시간 자신이 무엇을 하며, 어떤일을 하는지 반복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좋은 학습과정이다.
 
김민* [ hit******** ] 2010.01.15
"나는 시간에 쫓아 가는가? 또는 시간을 이끌어 가는가?"... 란 질문을 던지게 만드는 수업이었다. 많은 이론들이 나온다. 시간의 유한성과 관리의 개념기법부터.. 시간관리 Matrix같은 실용적인 방법까지... 하지만 무엇보다도 생각하게 만든것은.. "과연 내 생활은.. 지금 관리가 되고 있는것일까? 이다.. 공부는 시간이 없어못하고, 운동은 피곤해서 못하고.. 이런 변명들을 스스로 생산해 내고, 그 결과에 자신을 맞추어 가는것은 아닐까?...이 수업을 통해 가장 뜻깊게 얻은 교훈은 "그럼 해결방법은 있는 것 일까?, 시간은 어떻게 하면 만들어낼까?" 이다. 고민을 하는 순간, 이미 반은 온 것이다.  

 

 

회원제 강의 내용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