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어

소통을 이뤄내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본문

리더쉽/사람관리

소통을 이뤄내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나이샤7 2012. 11. 29. 01:01

 

 

개인과 개인, 개인과 조직, 조직과 조직 사이에서 영원히 떠나지 않는 화두는 소통입니다. 그러나, 왜 우리는 보다 나은 소통을 하면서 살지 못하는 것일까요? 특히 일반 상황이 아닌 비즈니스 상황에서,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과를 높일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본 과정은 커뮤니케이션의 일반론에서 시작하여, 특히 비즈니스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을 이해하고, 대화 목적 달성을 위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들을 실제 현업에 적용하실 수 있도록 구성된 과정입니다.

 

 

 

 

박호* [ cow*********** ] 2010.01.15
커뮤니케이션은 사회적 생활을 하는 우리들에게는 참으로 중요한 것이다. 어떤 유형의 단순한 결과물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상대방에게 잘 전달되어 무형의 포장을 함께 더 함으로써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것이다. 바로 이런 것에 대한 스킬과 방법론적인 접근과 커뮤니케이션역활에 대해 정의해줌으로써 업무적인 비지니스 커뮤니게이션과 개인적인 대인관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어 교육 후 많은 보람을 느끼는 듯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도준* [ han*********** ] 2009.11.17
사람은 혼자서는 살 수 없는 동물이라고 했던가?
아침에 일어나서 부터 잠자리에 들기까지 사람은 밥먹을때 혹은 잠시 혼자 있는 시간외에는 항상 누군가와 대화를 하게 된다. 그게 일로인해서든지 아니면 생활에서든지.
이 과정에서 항상 즐겁고 이야기 하고, 상대를 배려할 수 있는 스킬에 대해 공부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다. 앞으로 업무에서는 성과가 증진될 것이고, 가정에서는 아내와 딸에게 많은 점수를 딸것 같다.
감사합니다.
 
심세* [ han*********** ] 2009.11.17
일방적인 나의 의견을 제시하고 상대방이 충분히 이해 했을 거라는 추측을 많이 한다. 그러는 과정에 결과는 본인의 생각과 전혀 다른 결과가 도출 되기도 하여 입장이 곤란 할 때가 종종 발생 하곤한다. 상대방에 대한 배려 One way communication이 아닌 Two way가 될 수 있도록 의견 소통을 이루어 내야 한다. 12차시 교육을 통해 현업에서 충분히 활용 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꾸준히 학습과 부단한 노력을 기울어야 된다고 생각하며 교육에 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함을 전한다.

 

 

 

회원제 강의 내용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