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어

남다른 생각, 남다른 성과, 수평적 사고 본문

리더쉽/자기관리

남다른 생각, 남다른 성과, 수평적 사고

나이샤7 2012. 11. 29. 12:38

 

 

 

 

'수평적 사고'를 의도적이고 체계적으로 현업과 생활에 적용한다면 창의적이고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다!

현재, 미래는 지식 자체보다 지식을 만드는 방법 즉, '무엇을 생각하는가?’에서‘어떻게 생각하는가?’가 중요합니다.
많은 개인과 조직, 국가들이 부의 핵심 키워드인‘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에드워드 드 보노 박사가 창출하고 이미 많은 기업에서 성과가 검증된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인 '수평적 사고'를 통해 생존의 기본 조건인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 드릴 것입니다.

 

 

 

 

김진* [ cmk******** ] 2012.11.05
사람은 누구나 똑같은 모습으로 다니지는 않습니다. 머리, 패션, 악세사리 누구나 남들보다 다르고 멋있게 보이고 예뻐보이려고 합니다.
이번 학습에서도 기존의 방식, 경험만으로 살아간다면 미래의 발전, 나에대한 발전은 없을 것입니다.
누구나 창의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그것을 잘 알지 못할뿐인것 같습니다.
누구나 창의적인 생각을 지니고 있지만 생각하지 않고 살아가고 있을 것입니다. 이번학습을 통해 다시한번 창의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같습니다.
그리고 목표에 대해 한가지에만 집중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여러가지 대안을 생각할 수 있게 도움이 된 것같습니다.
 
 
김유* [ pol************* ] 2012.03.05
리더가 되어 가면서 많은 생각과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항상 나만의 생각으로 그대로 묻혀 두는 경우가많이있었다.그런데 이번 남다른 생각,남다른성과,수평적사고에 대한 과정을 교육 받으면서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방법과 수평적 사고로 업무에 대한 미래를 바라볼 수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한것 같다.이제는 모든 문제에대한 유연한 생각으로 정보와 창의력을 융합하여 좀 더 발전해 나가는 나를 만들어 갈 수있고
또한 고정 관념에서 탈피하여 문제에 대한 대안을 만들어 내는 자신감도 가지게되었다..
강의를 준비하신 모든 님들께 감사의 말씀드리고 싶다.감사합니다.

 

 

 

회원제 강의 내용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