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어

[마케팅MBA]가격 및 유통전략 본문

마케팅

[마케팅MBA]가격 및 유통전략

나이샤7 2012. 11. 24. 12:15

 

 

가격 정책이 판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는 데만 해도 족히 시간이 걸리는 내용입니다.

 국내 온라인 경영 교육의 메카, 휴넷의 마케팅MBA 시리즈! 본 과정은 마케팅 4P 중, 특히 가격과 유통 전략의 핵심을 부담없는 기간 동안 학습하실 수 있도록 구성한 과목입니다. 마케팅 성과에 가장 직접적 영향을 미치면서도 쉽게 접하기 어려운 가격 전략과 유통 전략이란 무엇인지, 본 과정을 통해 그 개념과 적용을 확실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임용* [ kep******* ] 2009.08.20   

가격 전략 부문에 있어서 신제품 출시시 가격을 어떻게 책정 해야 하는 가에 대한 고민을 해보았다. 당사는 산업재를 만드는 회사여서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었으나 착안점을 가지고 생각해볼 부분이 많았던것 같다. 유통 전략에서는 CHANNEL CONFLICT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도움이 많았다. 현재 신규 시장에서 기존 유통 CHANNEL간의 수평적 갈등과 본사 영업 조직과 대리점간의 수직적 갈등을 어떻게 조정해야 하는 지에 대한 도움을 많이 받은것 같아 감사하다.
 
권미* [ rmf******* ] 2009.06.16   
얼마전에 회사에서 신제품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가격 및 유통 전략에 대한 마케팅 회의를 하게 되었는데 이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가격에 대해 어떻게 접근하고, 어떤식으로 전략을 세워 보고를 해야 할까 고민이 되었는데 서찬주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가격에 대한 접근법, 보고시에 대안을 몇개 내어 놓는 것이 좋다라는 충고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다. 어떤 회사든 겪게 되는 문제이니만큼 기본적으로 배워야 할 내용이므로, 꼭 공부해봤으면 한다. 특히 서찬주 교수님의 강의는 강의 방식이나 내용 전달력이 뛰어나 강의실에서 공부하는 기분이 들게 하였다. 좋은 강의를 만들어주신 휴넷과 서찬주 교수님께 정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김문* [ mun**** ] 2009.03.27   
막연히 유통에 대하여 알고 있었던 부분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공부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업태의 연구에서 부터 미래에 가야할 방향과  또한 유통채널과의 관계 관리가 생각한 이상으로
훨씬더 중요한데 소홀히 하고 있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회사 즉 본사와 대리점이나 도.소매점의 관계에서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편협한 생각을 가질 수
있는데 서로 상생의 관계에서 접근해 보면 전략적 조화를 이루므로 훨신더 영업에 효율적이라는데
절대적으로공감이 갔다.  교수님 강의 잘 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지속적으로 나태해 지지 않도록
문자. 이멜등으로 계속 격려해 주셔서 3개월차의 어려움을 극복하게해 준 운영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회원제 강의 내용보러 가기